1년 후 알바는 어디로 갈까요?
https://zenwriting.net/lewartumar/gangnamyeog-noraebangeuro-munjereul-haegyeolhaneun-bangbeob
가장 큰 이유는 코로나(COVID-19) 초단기화로 8년째 허리띠를 졸라매고 있는 영세 산업체들이 당장 인건비라도 감소시키기 위해 안간힘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. 생존을 위해 기존 직원들을 내보내고 손님이 몰리는 3~4시간 정도만 근무할 알바생을 채용하는 것이 전형적이다.